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산 참돔이 국내산으로 둔갑…보령해경, 업주 3명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산 참돔이 국내산으로 둔갑…보령해경, 업주 3명 적발
    보령해양경찰서는 보령시청 등과의 합동 단속을 통해 외국산 수산물을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한 수산물 판매업체 세 곳의 업주들을 원산지표시법 위반 혐의로 검거했다고 14일 밝혔다.

    충남 보령지역 수산물 판매업주들은 일본산 참돔을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한 뒤 판매를 목적으로 수족관에 보관해 온 혐의를 받고 있다.

    보령해경은 이들로부터 현장에서 일본산 참돔 34㎏을 적발하고, 이들이 국내산으로 속여 유통한 참돔이 얼마나 되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현행법상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거나 이를 혼동하게 판매하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수산물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관광지 인근 수산시장, 횟집, 가공업체 등을 대상으로 수산물 원산지 거짓 표시 등 먹거리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단속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1살 여동생에 흉기 휘두른 20살 오빠…범행 후 극단선택

      어린 여동생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20대 오빠가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1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40분께 제주시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A(20)씨가 초등학생인 여동생 B(11)양에게...

    2. 2

      빗자루로 남편 폭행치사 50대, 항소심서도 징역 5년

      말다툼을 벌이다 빗자루 등으로 남편을 때려 숨지게 한 50대 아내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5년을 받았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박준용)는 상해치사 혐의를 받는 A씨 항소심에서 A씨의 항소를 ...

    3. 3

      "13명이 성폭행"…시골 마을 뒤흔든 위험한 소문의 실체는

      바닷가에 인접한 전라남도의 한적하고 아름다운 한 시골 마을. 평화롭던 이곳에 1년 전부터 이상한 소문이 떠돌기 시작했다. 한 여성이 이웃들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신고해 경찰의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