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엉뚱한 호텔 방 습격"…美특수부대, 훈련 중 민간인 체포 '황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연방수사국(FBI)과 미 육군 특수작전사령부(USASOC)가 훈련 중 엉뚱한 호텔 방을 습격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심지어 이들은 민간인 투숙객을 체포하기도 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지난 4일 30대 델타항공 조종사였던 투숙객이 보스턴 호텔 객실 샤워실에서 수갑을 차고 1시간 가까이 USASOC에 조사받았다.

    USASOC는 "팀이 잘못된 방에 들어가 훈련과 무관한 개인을 구금했다"면서 "피해를 본 개인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FBI는 "이번 사건은 4일 오후 10시쯤 발생했으며, 요원들이 실수로 잘못된 방으로 보내져 의도된 역할을 맡은 사람이 아닌 민간인을 구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훈련에서 부상자는 없었으며, 출동한 경찰에게 훈련 상황임을 설명했다"고 덧붙였다.

    USASOC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 심각한 사건을 검토하고 있으며, 더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균형이론' 대가 월트 "美, 약탈적 패권국 되어가…韓 무역 다각화 필요"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미국의 지위를 이용해 모든 상대에게서 비대칭적 이익을 얻으려 하는&...

    2. 2

      [포토] 이란 反정부 시위 격화…트럼프는 공습 경고

      화폐 가치 폭락과 물가 폭등에 항의하는 이란 국민의 반정부 시위가 수도 테헤란을 비롯해 주요 도시에서 확산하고 있다. 시위대와 경찰의 유혈 충돌 속에 사망자가 10일(현지시간) 1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도널드 트...

    3. 3

      트럼프, 쿠바에 "베네수 석유·돈 지원 안될 것…협상하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각) 베네수엘라에서 쿠바로 흘러가던 석유와 자금 지원을 전면 차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쿠바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