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무신사 솔드아웃’에 위변조방지 기술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믿을 수 있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에 위변조 방지 기술을 적용한 브랜드 보호 제품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무신사의 리셀(resell) 플랫폼인 ‘솔드아웃’의 정품 인증을 보증하는 정품인증 보증서, 검수 택, QR코드가 부착된 띠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솔드아웃’은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2020년 시작한 서비스로 스니커즈, 옷, 잡화 등 한정판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솔드아웃’은 한정품 유통 과정에서 가짜 상품이 다수 발견돼 소비자들의 신뢰 이슈가 제기되자 브랜드 보호를 위해 조폐공사의 위변조방지 기술이 적용된 브랜드 보호 제품들을 자사 제품에 부착하기로 했다.

    조폐공사는 위변조방지 기술을 적용한 브랜드 보호 제품을 부착하게 돼 소비자들에게 더욱 높은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은행권 제조 과정에서 축적한 위변조 방지 노하우를 활용해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 예방 노력을 지속해서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며 “가짜 없는 투명한 신뢰 사회를 구축하기 위하여 유관기관, 민간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짝퉁 거래 막겠다"…무신사 '솔드아웃'이 꺼낸 특단의 대책

      무신사의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이 한국조폐공사 기술을 도입해 위조품 유통 근절에 나선다.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는 정품 검수를 마친 상품을 인증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한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

    2. 2

      "AI가 생사람 잡았다" 충격…기술 오류로 절도범 누명 쓴 남성

      인공지능(AI) 기술의 오류로 무고한 남성이 절도범으로 간주돼 체포되는 일이 발생했다.31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조지아주(州) 주민 랜들 리드(29)는 지난해 11월 애틀랜타에 있는 부...

    3. 3

      조폐공사,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 운영 아이디어 공모

      한국조폐공사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인 ‘착(chak)’ 운영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공모전은 ‘chak’을 활용하면서 느낀 개선점이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