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지연구소, 청소년 북극체험단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극지연구소. 극지연구소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극지연구소. 극지연구소
    극지연구소가 북극다산과학기지에서 극지 연구를 직접 체험할 전국 고등학생 대상 ‘북극연구체험단(21C 다산주니어)’을 모집한다.

    4일 극지연구소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총 3명이며 모집 기간은 4월 3일부터 27일까지다. 현재 고등학생이거나 이에 상응하는 연령의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극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연구소는 지원서 심사, 극지과학퀴즈, 심층 면접까지 3단계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올해 7월 말에서 8월 초께 3박 4일간 북극다산과학기지(북위 79도, 노르웨이 스발바르)에 머물며 육상과 해상에서 빙하가 녹아내리는 현장을 관찰한다.

    북극 식물 채집 및 북극 동물 생태조사 등의 연구 활동도 체험한다. 북극다산과학기지 인근의 외국 기지를 방문해 해외 과학자들과 교류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청소년 코골이 방치했다가는…" 연구 결과 공개

      잠잘 때 큰 소리로 코골이를 하거나, 숨이 차거나 막히는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은 10대 청소년의 뇌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9일(현지시간) 헬스데이 뉴스 등 의학 전...

    2. 2

      한밤중 10m 절벽으로 추락한 20대 운전자…'아이폰이 살렸다'

      경북 영덕에서 한밤중 차량을 운전하다 10m 절벽으로 추락한 20대 운전자가 아이폰 덕분에 목숨을 건진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8일 영덕경찰서에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0시 11분께 영덕군 축산면 고곡리 7번 ...

    3. 3

      '공실 보여달라더니'…공인중개사 밧줄로 꽁꽁, 강도 돌변한 50대

      경기 평택의 한 아파트에서 공인중개사를 밧줄로 묶고 카드를 빼앗아 달아난 남성이 서울에서 경찰에 붙잡혔다.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금천경찰서는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서부간선도로 철산교사거리 부근에서 50대 남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