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틱톡 美서 혼쭐났는데…애플 CEO, 베이징서 '中예찬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팀 쿡 "中, 혁신 빨라질 것"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중국을 방문해 중국의 혁신 속도가 더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추쇼우즈 틱톡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틱톡의 안보 위협에 대해 난타당한 직후 이어진 쿡 CEO의 이 같은 행보를 일각에선 비판적으로 보고 있다고 CNN 등 주요 외신들은 보도했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 등에 따르면 쿡 CEO는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 후 처음으로 전면 대면 행사로 베이징에서 연 중국발전고위급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쿡 CEO는 이날 교육과 기술에 관한 토론에서 “중국에서는 혁신이 빠르게 이뤄졌고 앞으로 더 빨라질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이어 “중국과 애플은 지난 30여 년간 함께 성장해왔다”며 “이는 공생 관계로 양측이 모두 성장의 이득을 누려왔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발전을 고려할 때 기술 남용이 우려된다”며 “중국 어린이들이 프로그래밍과 함께 비판적 사고 능력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쿡 CEO는 전날 베이징에 있는 애플 스토어를 방문했다. 현지인과 셀카를 찍는 모습 등이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되기도 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전쟁 종식 큰 전진"…안보 보장에는 이견 남아 [HK영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약 3시간 동안 회담을 갖고 종전 문제를 두고 양측의 입장 차이를 상당 부분 좁혔다고 밝혔습니...

    2. 2

      중국산 에스컬레이터에 팔 끼어서…스키장서 5살 아이 사망

      일본 훗카이도의 한 스키장에서 5살 어린이가 에스컬레이터에 팔이 끼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8일 NHK와 홋카이도문화방송(UHB)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전 10시께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있는 아...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