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검·경, 'JMS 성폭행 혐의' 금산 수련원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MS 교주 정명석. /사진=넷플릭스
    JMS 교주 정명석. /사진=넷플릭스
    검찰과 경찰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의 여신도 성폭행 혐의 사건과 관련 23일 강제수사에 나섰다.

    이날 충남경찰청은 정명석의 추가 성범죄 혐의와 관련, 충남 금산군 월명동 수련원과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한국인 여신도 3명은 "정명석에게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며 충남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해온 바 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관련자 조사와 조력자에 대한 혐의 조사 등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지검도 정명석의 여신도 준강간 혐의 사건 재판과 관련, 수사관들을 보내 동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정명석은 2018년 2월부터 2021년 9월까지 17차례에 걸쳐 충남 금산군 진산면 월명동 수련원 등에서 홍콩 국적 여신도 A씨(28)를 추행하거나 성폭행했다. 2018년 7월부터 같은 해 말까지는 5차례에 걸쳐 금산 수련원에서 호주 국적 B씨(30)의 특정 신체 부위를 만진 혐의(준강간 등)로 구속기소 됐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공수처, '뇌물 혐의' 경무관 자산 관리인 압수수색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현직 경찰 간부의 뇌물 수수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수뢰자로 지목된 김모 경무관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 추가 강제수사에 나섰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3부(송창진...

    2. 2

      [속보] 이종섭 "北이 어제 쏜 순항미사일은 4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우리 군이 지난 22일 탐지한 북한의 순항미사일은 4발이라고 23일 밝혔다.이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에 출석했다.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전날 북한이 쏜 순항미사일이 몇 발이냐&#...

    3. 3

      [속보] 신규확진 1만1400명…1주 전보다 약 1500명 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소폭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23일 전국에서 1만1000여 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자정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1만14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