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 중등교원 임용시험 합격률 5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하대, 중등교원 임용시험 합격률 53%
    인하대 사범대학은 2023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에서 9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과별로는 국어 25명, 영어 15명, 수학 19명, 사회 18명, 체육 16명이 각각 합격했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신임 교원 채용인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입학정원(175명) 대비 5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사범대학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어간다는 게 인하대의 설명이다.

    학과 교수들의 맞춤형 지도, 선배 졸업생 교사와의 멘토링, 임용고시반 운영, 현장 밀착형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등이 높은 합격률의 요인으로 꼽힌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은 지난해 전국 사립대 중 처음으로 교육부 실습학기제 시범사업을 운영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미래형 교수학습모델 개발사업(PACA)을 수주하는 등 미래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운영에 힘을 쏟고 있다.

    교육대학원, 국어문화원, 다문화융합연구소,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사업단 등 교내외 기관·사업단과의 협력체제를 구축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생지도체제도 마련했다.

    정기섭 인하대 사범대학장은 “교육자로서 가져야 할 품성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교원 양성을 목표로 세우고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고 전홍석 인하대 교수 가족, 통계학과 발전기금 기부

      고(故) 전홍석 인하대 통계학과 명예교수의 가족이 학과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22일 인하대에 따르면, 전홍석 명예교수의 가족은 평소 학교와 학생을 사랑하는 생전 고인의 뜻을 받들어 이번에 학과 발전기금을 ...

    2. 2

      인하대, 예비창업자 모집...최대 1억원 지원

      인하대학교가 올해 예비창업-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8일 인하대에 따르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사업화를,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유망...

    3. 3

      "韓 이민 역사, 여기서 시작됐다"…'재외동포청 유치' 팔 걷은 인천

      인천시와 인천시민이 재외동포청 유치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인천상공회의소, 인천YMCA, 인천교원단체총연합회 등 인천지역 47개 시민단체가 뭉쳐 ‘재외동포청 인천유치 시민운동본부’를 출범시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