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비약 팔아요" SNS 판매상 잡았더니…10대도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비약 팔아요" SNS 판매상 잡았더니…10대도 나왔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식욕억제제를 SNS에서 되판 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향정신성 의약품을 되판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15명을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나비약'으로 불리는 향정신성 의약품 디에타민 등 식욕억제제를 병원에서 처방받은 뒤 남은 양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다시 판매한 혐의를 받는다.

    SNS를 통해 이 마약류 의약품을 산 1명도 입건됐고, 피의자 가운데는 10대 3명이 포함됐다.

    경찰은 올해 2월 트위터에서 단서를 포착, 판매자를 추적한 끝에 이들을 검거했다.

    피의자들은 경찰에서 '불법인지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이들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사진=경남경찰청)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더치페이·코인·부동산…돈 엮이면 다 망한다" 이호선 독설

      "돈이 원수입니다."금전 문제로 갈라진 사연에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가 분노했다.이 교수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Plus '이호선의 사이다'에서 '돈 때문에 정떨어지는 머니 빌런&#...

    2. 2

      '국민 배우' 안성기 별세…장례는 영화인장, 이정재·정우성 운구 [종합]

      배우 안성기가 혈액암 투병을 이어오던 중 사망했다. 향년 74세.안성기 측은 5일 별세 소식을 전했다. 지난달 30일 자택에서 음식물이 목에 걸린 채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지 6일 만이다.안성기 ...

    3. 3

      고속도로 사고 현장 덮친 졸음운전 차량…30대 운전자 영장

      졸음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수습하던 경찰관과 견인차 운전기사 등을 숨지게 한 30대 운전자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고창경찰서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상 치사상 혐의로 A(38)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