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VB은행 모기업, 미국 당국에 파산보호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VB은행 모기업, 미국 당국에 파산보호 신청
    미국 실리콘밸리뱅크(SVB)의 모기업 SVB파이낸셜그룹이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SVB파이낸셜그룹은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법에 파산보호법 11장(챕터11)에 따른 파산보호신청을 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신청서에는 각각 100억 달러(약 13조1000억원)에 달하는 자산과 부채를 기재했다.

    SVB는 미 연방준비제도 시스템의 일부라 파산을 신청할 자격이 없고 FDIC(미 연방예금보험공사)의 관리를 받지만, 옛 모기업인 SVB파이낸셜그룹은 파산보호를 신청해 남은 자산을 보호하고 채무 상환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설명했다.

    SVB파이낸셜그룹은 성명을 통해 "약 22억 달러의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약 33억 달러의 미상환 부채와 37억 달러 상당의 주식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베네수엘라 사태에도 생산량 증가 전망…유가 변동성 확대 [오늘의 유가]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공격하고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는 등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유가가 혼조세를 보였다.뉴욕상품거래소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오후 6시 30분 기준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은...

    2. 2

      베네수엘라 군사 개입, 원유 말고 웃는 업종 따로 있다는데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개입에 따라 유전 서비스와 방위산업이 수혜를 볼 것으로 나타났다. 베네수엘라 에너지 인프라 재건 과정에서 유지·보수 및 군사 수요가 동시에 확대될 수 있어서다.반면 에너지 업스트림...

    3. 3

      상장사 225社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전년比 10% 증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시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사가 225개사로 전년 대비 1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거래소가 5일 발표한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 분석 결과'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