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생명보험사'로 선정
교보생명(대표 편정범·오른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KMAC는 경영성과와 사회 기여도 등을 평가해 2004년부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 세부 항목과 응답자의 존경 정도에 대한 분석을 실시해 수상기업을 가렸다.

또한 산업계 종사자 7864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194명, 일반 소비자 3660명 등 총 1만17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올스타’ 30대 기업과 산업 내 1위 기업을 뽑았다. 교보생명은 모든 조사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생명보험 부문 1위로 처음 선정됐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 경영 철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보험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를 개시하고, 지난해 3월엔 이사회 내 ‘지속가능ESG위원회’를 만드는 등 혁신과 ESG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미얀마 교육인프라 구축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