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주영/사진=넷플릭스
배우 차주영/사진=넷플릭스
배우 차주영이 '더 글로리' 속 가슴 수술을 한 혜정이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차주영은 15일 서울시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더 글로리' 라운드 인터뷰에서 "오늘만을 기다렸다"며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많이들 말씀하시는 필요 부위의 그건 CG가 맞다"고 말했다.

차주영은 "제가 노출한 것도 맞고, 대역도 준비돼 있고, CG도 준비돼 있었다"며 "저도 준비돼 있었고, 심혈을 기울여 필요한 부분을 찍었다"고 말했다.

노출 장면이 화제가 된 것에 대해 "별 생간은 없었다"면서 "대본을 보고도 고민된 건 없었고, 혜정이라는 캐릭터를 완성시켜 준 신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몸뚱이 밖에 없는 친구가 단 한순간도 친구들을 이겨보지 못했는데, 벗어제낀 순간 만큼은 남부러울 게 없었던 거다"고 전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를 담았다. 차주영은 문동은(송혜교)를 괴롭히며 '동은오적'으로 불리던 멤버 중 한 명인 최혜정 역을 연기했다. 차주영은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차주영을 개성있게 표현해내며 '스튜어디스 혜정'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

공개 직후 신드롬을 일으킨 '더 글로리'는 14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인기 콘텐츠 1위에 올랐고, 대한민국을 비롯한 23개 국가에서 1위를, 도합 79개 국가의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