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지역 노·사·정, "지역 안전문화 확산 실천 한뜻"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지역 노·사·정, "지역 안전문화 확산 실천 한뜻"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김준휘)과 안전보건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전상헌)는 9일 울산광역시 등 지자체, 노사단체, 안전보건협의체, 언론사 등 관계기관들과 함께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은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이 지역 안전문화 운동의 거버넌스로서 역할을 수행해 사회전반에 만연한 안전경시 풍토의 획기적 전환과 산업현장을 비롯한 지역사회에 안전문화를 널리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향후 울산지역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공모전·경진대회 실시, 토론회·포럼 개최, 홍보 캠페인 전개 등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은 울산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출범을 통해 “다양한 안전보건주체가 모두 협업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안전문화·관행을 조성해 우리 울산지역이 지속적으로 중대재해가 감축될 수 있도록 안전문화 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보건공단 울산지역본부는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실천추진단이 그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참여기관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 ”이라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정성욱(국립박물관 문화재단 국장) 씨 모친상

      정성욱(국립박물관 문화재단 국장) 씨 모친상, 별세: 3월 9일(목), 빈소: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백합원 2호, 발인: 3월 11일(토) 오전8시, 장지: 구미시 추모공원, 군위 천주교 묘원. 

    2. 2

      곤돌라 타고 한강 관광…잠수교는 차 없는 다리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과 용산구 서빙고동을 잇는 잠수교가 차 없는 보행 전용 다리로 탈바꿈한다. 한강 남북단을 잇는 공중 곤돌라도 생긴다. 여의도공원에는 제2 세종문화회관이 건립돼 시민들의 문화와 여가 생활을 지원한다....

    3. 3

      경남, 전기차 핵심부품 기지 만든다

      경상남도가 글로벌 엔진부품 업체인 셰플러코리아와 손잡고 전기이동장치(E-모빌리티) 핵심부품 공급기지를 구축한다. 경상남도는 9일 도정 회의실에서 셰플러그룹과 셰플러코리아 창원공장의 전동화 핵심부품 및 고정밀베어링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