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MV 마지막 티저 공개…"본편 라스트씬 가장 공들였다"

유주(YUJU)가 새 앨범 발매 하루 앞두고, 마지막 티저를 공개하며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유주의 새 미니앨범 'O'의 뮤직비디오 2차 티저를 선보였다. 일상에서도 음악 작업에 몰두하는 모습과 함께 '수없이 많은 날들 속에/ 여전히 가끔씩은 말이야'라는 노랫말이 묘한 여운을 남긴다.

그동안 유주는 새 앨범과 관련된 모든 티저에서 잔잔한 감성을 강조해왔다. 이번 마지막 티저 영상에서도 그 흐름을 계속됐다. 하지만 타이틀곡 'Without U' 뮤직비디오 본편에서는 절제된 감정이 서서히 점진적으로 변화되는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Without U'의 뮤직비디오 감독은 "'유주'라는 아티스트를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모습 중에서 가수 '유주'에만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연출 의도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마지막 씬을 가장 공 들여 촬영했다. 그 동안 음악을 하면서 느낀 유주의 감정선들이 잘 담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작업했다"며 "유주의 진심과 그 모습이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말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O'는 유주가 14개월 만에 발매하는 두번째 앨범이다. 여행, 여행 같은 삶, 그 안에서 돌고 도는 다양한 감정을 테마로 삼았다. 유주가 전곡 작사해 그 진정성을 더한다. 솔로 아티스트로 한층 더 성장한 유주의 음악성을 보여줄 'O'는 오는 7일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