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 진해구에 '경남조선업도약센터' 운영…일대일 취업 상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 진해구에 '경남조선업도약센터' 운영…일대일 취업 상담
    경남 창원시는 진해구청 민원실에 '경남조선업도약센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선업도약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선업 구인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6년 문을 연 거제 조선업 희망센터에 더해 진해에도 센터 상담 창구가 개소함에 따라 창원지역에서도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조선업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은 센터에서 일대일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센터 취업 지원 및 연계 서비스에 참여한 뒤 조선업체에 취업한 근로자가 3개월 근속하면 취업정착금 10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센터는 이밖에 조선업 플러스일자리사업에 대한 상담과 신청·접수도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조선업도약센터(☎055-225-3586, 창원 취업컨설팅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경남조선업도약센터는 넘치는 일감에도 일할 사람이 없어 고심하는 조선업계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속한 인력 보충을 통해 그간의 수주 실적이 적기 생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