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세금시즌, 관련주 인튜이트 주목…웰스파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목표가 20%↑"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납세자, 10년간 DIY 신고비중↑…전체 신고 중 45%
    [사진=블룸버그] src=
    [사진=블룸버그] src=
    최근 미국에서 국세청(IRS)에 자신이 직접 세무 신고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웰스파고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인튜이트(NASDAQ: INTU)를 주목할 종목으로 꼽았다.

    2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웰스파고는 인튜이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를 전날 종가보다 19.9% 상승한 주당 475달러를 제시했다.

    웰스파고 분석가는 "납세자가 국세청에 직접 신고하는 비중이 지난 10년간 꾸준히 늘어 지난해의 경우 전체 신고 중 4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납세자의 세금 준비부터 제출까지 일괄적으로 신고를 돕는 인튜이트의 소프트웨어 터보택스 사용량도 크게 늘었다"며 "회사는 강력한 시장점유율과 경쟁력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일관된 성장을 보여오고 있다"고 평가했다.

    앞서 미국 국세청(IRS)은 지난 1월 말부터 납세자들의 전자신고를 접수하기 시작했고 오는 4월 15일 정규 마감일로 공지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패낳괴' 다시 나타날까…'360조' 몰리더니 관심 폭발한 종목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