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 대덕구, 행정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 대덕구는 지역 미취업 청년을 체험형 인턴으로 채용해 공공부문 행정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총 13명을 모집하며, 본청·사업소(4개소, 5명)와 중간 지원조직·출연기관(5개소, 8명)으로 구분해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23일) 기준 대덕구에 주소를 둔 만 18~39세 청년으로, 다음 달 6일까지 복지정책과 청년청소년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처 다음 달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들은 4~10월 7개월간 대덕구청 및 대덕구 자원봉사센터 등에 배치돼 다양한 분야의 행정지원 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행정 체험 청년인턴 사업을 통한 실무 경험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 청년청소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전시, 에너지 위기 극복 긴급 지원

      대전시가 에너지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3만 6000여 업소에 20만 원씩 지원하기로 했다.이장우 대전시장은 21일 시정 브리핑을 갖고 △음식점 등 소상공인 도...

    2. 2

      금융권 올 상반기 4700명 채용…은행, 작년보다 50% 늘리기로

      금융권이 올해 상반기 470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 ‘돈 잔치’ 비판을 받아온 은행권은 채용 규모를 작년보다 50% 가까이 늘리기로 했다. 금융권은 20일 업권별 채용 현황과 계획 등을 공유했...

    3. 3

      문성욱 팀블라인드 대표 "500만 이용자 기반해 잠재 구직자 공략"

      “블라인드 채용 플랫폼의 강점은 직장인 이용 규모입니다. 구직에 관심이 덜한 수백만 명의 직장인에게도 채용 공고를 노출할 수 있죠.”채용 서비스를 강화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