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상반기 세자릿수 R&D 경력 채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에 걸쳐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채용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미래 신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체제로 변화를 이끌 연구개발(R&D) 인재를 선점하려는 취지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차량 개발, 제어·커넥티드, 차량 아키텍처(구조), 배터리·수소 등 연구개발본부 전 분야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3월 서류전형, 4월 직무면접, 5월 종합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입사 예정이다.

    지난해 도입한 인공지능(AI) 활용 사전 인터뷰는 올해에도 진행한다. 질의응답 과정에서 지원자의 표정, 행동, 음성 등을 AI로 분석해 평가 객관성을 높이려는 목적이다.

    현대차는 이번 채용과 별개로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 로보틱스, 전자 부문 등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는 매월 상시 모집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의 R&D 인재들과 빠르게 변모하는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며 "R&D 전문가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감원, 경력직원 채용 원서 접수 진행

      금융감독원은 오는 20일부터 3월 6일까지 경력직원(외부전문인력) 채용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채용 모집분야는 회계사(8명 이내) 및 IT(7명 이내) 분야이며 관련 분야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2. 2

      '아이오닉5' 잘 나가더니…독일서 벤츠마저 제쳤다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벤츠 등 유수의 자동차 브랜드들을 제치고 유럽 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

    3. 3

      "삼성 인기 탄탄하네" 고민빠진 애플…본격 공세 시작됐다 [배성수의 다다IT선]

      애플이 '삼성 텃밭'으로 불리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전방위적 공세를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 판매 매장인 애플스토어를 늘리는 동시에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론칭하며 아이폰 판매 확대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