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수근 설계한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에 더 빛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 명소화 조감도. 인천시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 명소화 조감도. 인천시
    인천시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의 역사적, 건축학적 의미를 되살리고 문화적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 명소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인천상륙작전과 인천 개항 100주년을 기념해 1984년 개관했다. 대한민국 현대 건축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김수근 선생이 설계해 건축학적으로도 의미가 깊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시 관계자는 "노후한 등기구, 어두운 조명으로 인해 야간 안전 확보가 어려워 기념관의 상징성과 건축미를 퇴색시킨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스마트조명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특화 디자인으로 기념관 일대를 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야간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전문가 자문 및 인천시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를 거쳐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오는 2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1단계 사업으로 △기존의 고장 난 조명기구를 철거하고 저비용 고효율의 LED로 감성 조명을 연출 △입구에 미디어파사드를 오는 하반기 중 설치 △2층 벽면에 미디어파사드 구축 및 콘텐츠 개발 △미디어아트 쇼를 운영하기 위한 2단계 사업 연말 마무리 등이다.

    고은정 시 도시디자인단장은 “인천의 가치를 품고 있는 인천상륙작전의 교육적 의미를 잘 전달하고 해외의 기념관, 메모리얼 파크처럼 사실적 설명보다 관객이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대표 야간 명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경제청,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추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와 함께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복합문화도서관은 송도국제도시 6공구 내 문화시설 용지인 C1 블록에 건립된다.이번 ...

    2. 2

      삼성, 필룩스 박물관처럼…경기도 '산업관광' 활성화 추진

      경기도는 산업관광 상품 개발과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29일 발표했다.산업관광이란 문화적,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산업 자원과 시설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관광을 말한다. 식품 공장을 방문해 가공 공정을 견...

    3. 3

      공항철도, 제주항공 위탁수하물 5kg 추가 제공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왕복 운행하는 공항철도는 제주항공과 함께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오는 2월 28일까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제주항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