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제청,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와 함께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복합문화도서관은 송도국제도시 6공구 내 문화시설 용지인 C1 블록에 건립된다.

    이번 용역은 오는 2~8월에 이뤄지며, 주요 과업은 △개발 기본구상과 계획 △설계비, 공사비 등 사업비 산출 △사업 타당성 분석 △시행 방식 △유지관리 및 운영계획 등이다.

    인천경제청은 복합문화도서관 수립 용역 결과가 나오면 SLC 협의를 진행해 오는 2026년 개관을 목표로 세웠다.

    문화도서관이 건립될 399-8번지는 지난 2010년 문화시설용지로 지구단위계획이 수립됐지만 13년간 개발이 장기 지연되고 있는 부지다.

    C1 블록 개발은 당초 문화시설 건립 담당 부서인 인천시와 연수구에서 건립을 검토했으나 오는 2024년 개관 예정인 송도국제도시 중앙도서관과 기능이 중복되고 문화시설 확충 사업이 국가 지원에서 제외되는 등 예산 부족으로 인해 사업 추진이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 지역사회가 바라는 복합문화시설 확충 민원을 조기에 해결하고 민선 8기 문화예술 전문도서관의 건립 공약 사항을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안전은 최고, 언어는 불만"...인천경제자유구역 거주 외국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정주 여건 가운데 안전(80.1%)과 공원·녹지(79.5%) 부문에 대해 가장 만족했다.교통은 47.2%에 그쳐 꾸준히 개선해야 할 과제로 부상했다. 역시...

    2. 2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전공 신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 올 가을학기부터 게임 전공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유타대 게임전공인 엔터테인먼트 아트엔지니어링 학과는 뉴욕대(NYU), 남가주대(U...

    3. 3

      IFEZ, 2년간 주요 기업 7곳 유치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은 2021~2022년 국내 주요 기업 7곳을 유치해 총사업비 8조6218억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2021년 투자 유치 국내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2662억원), 와이엠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