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OECD 국제세미나 개최…개정 교육과정·소단위 학위과정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OECD 국제세미나 개최…개정 교육과정·소단위 학위과정 논의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13일 '학습자의 삶과 연계한 교육'을 주제로 '2023 한-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부 등은 최신 교육 동향을 탐색하고 교육 과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국제사회와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이 세미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최근 확정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소단위 학위과정'(마이크로·나노 디그리)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연구실장, 파울로 산티아고 OECD 정책 자문·실행 부서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다구마 미호 OECD 교육2030 연구사업 총괄 매니저, 김도훈 충남 삼성고 교감, 이상은 안동대 교육공학과 교수, 서재영 한남대 교육학과 교수, 최정윤 한국교육개발원 고등·평생교육연구본부장, 한경희 연세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OECD와의 지속적인 교류 등을 통해 우리나라가 국제 사회의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격은 이코노미, 서비스는 비즈니스… 파라타항공 비즈니스 스마트 타보니

      여행객들이 가까운 목적지를 선택하는 이유는 아마 두 가지일 테다. 짧은 휴가와 적은 예산.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일본을 즐겨 찾는 이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등장했다. 바로 파라타항공의 비즈니스 스마트 클래스다...

    2. 2

      '킹키부츠'로 새해 연 샤롯데씨어터, 하반기엔 '프로즌' 온다

      샤롯데씨어터가 대중성과 완성도를 갖춘 2026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개관 20주년을 맞은 샤롯데씨어터는 대표 뮤지컬 극장으로서 한국 뮤지컬 산업의 성장과 함께해 왔다.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부터 국내...

    3. 3

      [이 아침의 소설가] 평범함 속의 균열 포착…'불안'을 써내려간 작가

      리처드 예이츠(1926~1992·사진)는 20세기 중반 미국 문학이 포착한 ‘불안의 시대’를 대표하는 소설가다. 그는 자신의 삶에서 길어 올린 기억과 감정을 바탕으로 전후 미국 사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