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주군,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 독려…이순걸 군수 접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주군,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 독려…이순걸 군수 접종
    울산시 울주군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8일 군민들에게 백신 추가 접종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는 간부 공무원과 함께 울주군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 접종을 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추가 접종을 독려했다.

    코로나19 백신은 접종 후 3∼4개월이 지나면 면역 효과가 감소한다.

    또 이전 코로나바이러스와는 다른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새롭게 설계된 2가 백신 추가접종이 필요하다.

    2가 백신은 BA-1 및 BA-4, 5 항원을 기반으로 개량된 백신이며, 초기 코로나바이러스와 변이 바이러스 모두에 대한 감염 예방효과를 가진다.

    기존 백신보다 효과가 높고, 이상 반응 발생빈도는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 추가접종은 기초접종(1·2차 접종)을 완료한 18세 이상 모든 국민이 대상이며,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에 문의 후 잔여 백신을 접종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 예약 홈페이지(ncvr.kdca.go.kr) 또는 전화(☎1339), 울산시 해울이(☎120), 울주군 보건소(☎052-204-2746)에서 가능하다.

    이 울주군수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이 본격화된 만큼 감염 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큰 60세 이상 고령층,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는 2가 백신 추가접종에 반드시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부산 광안리에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부산 수영구가 성탄절을 나흘 앞둔 21일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미리 메리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특별 공연을 열었다. 마차를 탄 산타와 이를 끄는...

    2. 2

      법무부, 가석방 30% 확대…한 달 1340명씩 풀어준다

      법무부가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추가로 늘리기로 했다. 고질적인 교정 시설 과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한 달에 약 1340명씩 풀어주겠다는 방침이다.법무부는 21일 “지난달 마련한 ‘20...

    3. 3

      중상환자 옮기던 119구급차, 승용차와 충돌…5명 중경상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13분께 강원 원주시 무실동 한 도로에서 환자를 긴급 이송하던 충북소방 119구급차가 BMW 승용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당시 충북소방은 나무 자르는 기계에 장기가 손상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