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070→010 둔갑…변작 중계기로 보이스피싱 도운 20대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에서 걸려온 전화번호를 '010'으로 바꿔주는 변작 중계기를 사용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를 벌인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070→010 둔갑…변작 중계기로 보이스피싱 도운 20대 검거
    제주경찰청은 해외에 있는 보이스피싱 조직과 공모해 발신 번호를 조작한 혐의(사기)로 A(27)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 알게 된 보이스피싱 조직원의 지시를 받아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자신의 차에 변작 중계기로 개조한 휴대전화 5대와 유심칩 26개를 싣고 다니면서 해외에서 걸려온 070 등 인터넷 전화번호를 010으로 시작하는 국내 번호로 바꿔준 혐의를 받는다.

    또 범행에 사용한 휴대전화가 정지되면 즉시 유심칩을 교체하는 역할도 담당하며 조직으로부터 일주일에 100만원씩 모두 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달 중순께 발생한 보이스피싱 범행에 이용된 휴대전화 발신지를 닷새간 추적한 끝에 28일 오후 6시께 차 안에서 변작 중계기를 운영 중이던 A씨를 검거했다.

    김항년 제주경찰청 반부패수사대장은 "최근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사건은 예전과 달리 국내 전화번호로 발신되므로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는 즉시 삭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dragon.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남시, 출산장려금 인상 추진…다섯째부터 2천만원 지급

      경기 하남시가 내년에 출산 장려금을 대폭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하남시는 '출산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다음 달 1∼21일 시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내년 1월부터 출산장려금을 인상해 지급한다고 29일...

    2. 2

      검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박상돈 천안시장 불구속 기소

      대전지검 천안지청은 6·1 지방선거 당시 공무원 조직을 이용해 홍보 등 선거운동을 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박상돈 천안시장을 불구속으로 기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충남 선관위는 박 시장이 책자형 선거공보와 ...

    3. 3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세종지부 내달 2일 출범…캠페인 전개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시민운동단체인 사단법인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세종시지부가 다음 달 2일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세종시지부는 출산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