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습 무면허 음주운전 60대, 결국 사고까지…징역 10개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상습적으로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던 60대 남성이 사고까지 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정혜원 부장판사)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A씨(66)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25일 밝혔다. 재판부는 80시간의 사회봉사도 함께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12월28일 오후 8시10분께 경기 구리시 한 도로에서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가 신호대기 중이던 차량을 들이받는 등 두 차례에 걸쳐 무면허 또는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앞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무면허와 음주운전으로 이미 3회 처벌받았지만, 또다시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재판부는 "이미 동종전과로 세 차례나 처벌받았지만 연이어 범행을 저질렀다"면서도 "피해자의 피해가 중하지 않고, 피해자와 합의한 점을 종합해 형을 정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당진 다가구주택서 불…2명 화상

      25일 오후 8시12분께 충남 당진시 송산면 한 다가구주택 4층 다락방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거주자 A(36)씨가 전신에 1∼2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함께 있던 여자친구 B(38)씨도 양팔에 화상을...

    2. 2

      완주 화산면 야산서 불…확산 억제 중

      25일 오후 7시께 전북 완주군 화산면 야산에서 불이 나 산림청과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당국은 불이 인근 마을로 번지지 않도록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확산을 억제하고 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3. 3

      내일 서울 도심 대규모 집회…교통 혼잡 예상

      세종대로·남대문로 통제…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경찰청은 토요일인 26일 세종대로·을지로·한강대로 등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려 교통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새벽부터 세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