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게실 뺏지 말고 야영하라"…파업 대체인력 軍에 협박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총파업을 예고한 전국철도노동조합의 대체 인력으로 투입된 군 장병들에게 협박성 글이 작성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코레일 서울 구로사업소에 임시 마련된 군인 휴게실 문 앞에 '군인들에게 경고한다'는 제목의 경고문이 붙었다.

    여기에는 '기관사의 휴양공간을 빼앗지 말고 야영을 해라. 방 이용 시 일어날 불상사 책임은 너희에게 있다'라는 글이 적혔다.

    철도노조는 지난 24일부터 시간 외·휴일 근무 거부 등 준법 투쟁(태업)을 시작했다.

    국방부는 철도노조가 태업에 돌입한 전날부터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간부 200여 명을 대체 인력으로 투입했다.

    국방부는 "우리 인원에 대한 '위협적 경고성 문구'를 인지하고 있다"며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투입한 우리 인원의 안전에 한치의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아이들 볼모로 급식 중단까지…학교 비정규직도 총파업 가세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총파업에 들어갔다. 화물연대 운송 거부에 이어 비정규직 노조까지 파업에 나서면서 학교 급식이 중단되고 서울 도심 도로가 통제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2. 2

      [포토]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

      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서비스연맹 등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조합원들이 25일 서울 여의대로에서 열린 총파업대회에서 실질임금 삭감대책 마련, 복지수당차별 완전철폐 등을 촉구하고 있다./ 임대철 한경디지털랩 ...

    3. 3

      [포토] '차별없는 임금 쟁취'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5일 서울 여의대로에서 열린 총파업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은 정규직과의 임금 차별 해소와 급식실 폐암 종합대책 마련, 교육교부금 축소 반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