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로당에서 독감백신 맞으세요…중구, 찾아가는 예방접종 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로당에서 독감백신 맞으세요…중구, 찾아가는 예방접종 사업 추진
    서울 중구는 감염 취약 시설과 경로당을 찾아가 코로나19 및 독감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를 돕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중구 보건소는 지난 21일 오후 노숙인 생활시설을 방문해 건강을 스스로 돌볼 여력이 없는 노숙인과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다음 달 2일에는 요양시설을 찾아가 기본접종 완료자 중 4개월이 경과 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재유행에 이어 겨울철 독감도 빠르게 확산하는‘트윈데믹’이 진행되는 가운데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찾아가 예방접종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지난 21일 약수동 동호경로당을 시작으로 한 주간 경로당 5개소를 돌면서 오미크론 기반 2가 백신 및 독감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설명하고,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께는 예약도 해드린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중구는 앞으로도 예방접종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지 살피고 안전하게 예방 접종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안내하여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 중구, 불법건축물 고강도 대응 나선다

      서울 중구가 불법건축물을 집중점검하고 위법사항 적발 시 행정제재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점검대상은 다중인파 밀집지 보행가로변 건축물이다. 총 2차에 걸쳐 실시된다. 21일부터 10일간은 연말연시 사람이 모이...

    2. 2

      중랑구,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중랑구는 동절기에 취약한 폭설, 화재 등 각종 재해와 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내년 3월 15일까지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중랑구는 먼저 평시에 한파 상황관...

    3. 3

      중랑구, 빈틈없는 방역 대책 추진으로 수험생 안전 지킨다

      서울 중랑구는 2일 앞으로 다가온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중랑TF팀을 구성하고 빈틈없는 방역 대응 체계 가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중랑구 수험생은 재수생을 포함해 2231명이다. 면목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