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하나금융 초협력…함영주 회장 "디지털금융 선도 첫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하나금융 초협력…함영주 회장 "디지털금융 선도 첫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이 만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며 "다가올 미래를 공동으로 대응하고 우리 사회를 위한 선한 영향력 확산과 새로운 손님가치 창출을 통해 새로운 동반성장 시대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18일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개최한 SK텔레콤, SK스퀘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 공유회 행사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3대 핵심 영역을 선정하고 초협력 사업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 7월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이 체결한 '신동반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4개월간 양사는 SK스퀘어를 포함한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하고 각사의 담당임원 등 주요 관계자 미팅 등을 통해 주요 혁신 과제를 도출하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모색해 왔다.

    세 회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될 3대 핵심 영역으로는 △초협력을 통한 미래 공동 대응 △청년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상생 지원, 디지털 인재 양성 등 사회 가치 창출을 통한 선한 영향력 확산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협력을 통한 신 손님가치 창출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초협력을 통한 미래 공동 대응을 위해 미래 핵심기술인 'Web3.0 분야'에 공동투자하기로 했다.

    또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11번가, Tmap 등 7개사 간 협력을 통한 국내 최초 금융·통신·유통·교통 업종 간 가명 데이터 결합 추진 △하나카드 소비데이터와 SKT 멤버십 데이터를 결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콘텐츠 협력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상생 지원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하나금융의 ESG 프로그램인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를 SK텔레콤과 공동으로 확대 운영하고, SK텔레콤의 '행복코딩스쿨'과 하나금융의 금융 교육을 결합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진행하는 등 공동 엑셀러레이팅(Accelerating)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에 ICT를 접목함으로써 미래 금융으로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손님 경험 혁신을 위한 공동 시너지 상품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MZ세대를 위해 SK텔레콤의 대표 메타버스인 '이프랜드(ifland)' 내에 하나은행 상설 전용랜드를 구축한다.

    공동투자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카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하나금융의 금융특화 자연어 처리 모듈과 SK텔레콤의 'NUGU Bizcall'을 융합한 AI컨택센터 사업을 공동 추진해 손님에게 새로운 방식의 상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ICT와 금융 리더 간 초협력의 첫 결실을 맺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ICT 금융 혁신을 위해 3대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긴밀히 협력해 ICT와 금융 산업 생태계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2. 2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3. 3

      베일 벗은 기아 EV2…비좁은 유럽길도 씽씽

      기아가 9일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2’를 처음으로 공개했다.EV2는 EV3&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