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바이오메딕스, 특허청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외 특허 117건 출원, 85건 등록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식재산경영인증은 특허청이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식재산권 동향 파악 및 활용, 국내외 산업재산권 보유건수, 연구개발 인력 및 금액, 직무발명 활성화 등 총 10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인증으로 앞으로 특허 심사 시 우선심사 대상으로 선정된다. 또 특허연차료 추가 감면, 특허청 각종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과 배아줄기세포 분화 표준화 기술 등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 기술들을 활용해 척수손상, 중증하지허혈 및 눈가주름에 대한 임상을 진행 중이다. 배아줄기세포 유래 척수손상 세포치료제와 중간엽줄기세포 기능성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 치료제는 1·2a상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특허권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두 가지 원천기술과 이로부터 파생된 후보물질(파이프라인) 적용 기술에 대해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에 117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그 중 85건의 특허를 등록해 보유하고 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젬백스,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올해 최대 실적 전망”

      젬백스앤카엘은 2022년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99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올 ...

    2. 2

      “휴젤, 3분기 中선적 재개로 수출↑…내년 美품목허가 기대”

      다올투자증권은 15일 휴젤에 대해 올 3분기 매출은 시장 예상치(컨센서스)를 밑돌았지만 영업이익은 기대치에 부합했다고 했다. 내년엔 기업 가치의 회복을 기대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

    3. 3

      뉴지랩테라퓨틱스, 폐암치료제 韓 신속심사 지정 신청

      뉴지랩파마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비소세포폐암 'ROS-1' 변이 치료제 탈레트렉티닙에 대한 패스트트랙(신속심사) 지정을 신청해 심사가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