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밀리의 서재와 협력 네이버(대표 최수연) 웨일과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지난 7일 독서 접근성을 높이고 풍성한 독서교육이 이뤄지는 에듀테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네이버는 자체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에 밀리의 서재 ‘독서교육 특화 서비스’를 솔루션으로 품고,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하는 교육 현장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일 스페이스 계정으로 밀리의 서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시스템을 연동하고, 쾌적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UIㆍUX도 구현하기로 했다. 웨일 스페이스는 계정 하나로 50개 이상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교과과정 외로도 독서, 코딩,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학습 관련 솔루션 라인업을 확충했다.
세이클-바로고, 서비스 제휴 체결 스마트 방역 스타트업 세이클은 배달 대행 플랫폼 바로고와 서비스 제휴를 했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제휴를 계기로 바로고의 상점주 사이트 ‘든든상점’에 세이클의 방제 서비스를 연계한다. 상점주는 든든상점을 통해 세이클의 해충 통합 관리 솔루션과 웰컴 키트, 무료 체험, 서비스 해지 비용 보상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든든상점은 지난 9월 바로고가 선보인 상점주를 위한 토탈 서비스다.
제주창경, 클라우드 기반 BP in Jeju 참가 스타트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는 구글, 오라클 등 클라우드 기반 대기업이 멘토로 참여하는 '2022 비즈니스 캠프, 클라우드 기반 BP in Jeju(이하 비즈니스 캠프)’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소재 업력 7년 미만의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클라우드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스타트업에 대해 온라인 교육이 제공되며, 이후 심의와 해커톤을 거쳐 총상금 2000만 원을 거머쥘 우수 스타트업 3개 사를 최종 선발한다.
나눔에너지, 인니 에너지 국영기업과 MOU 체결 제주 신재생에너지 스타트업 나눔에너지가 지난 2일 광주에서 한국전력공사 주최로 개최된 BIXPO 2022에 인도네시아 에너지 국영기업 PLN Kanto Pusat와 자회사 Indo Tenaga Hijau와 나눔에너지의 옵티마이저를 비롯한 태양광 시스템 기술 이전 및 생산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4일엔 나눔에너지의 제주 본사와 동복리 발전소를 직접 방문해 인공지능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제조되는 현장과 시설을 살폈다.
베가엑스, ‘VPAYX’ 인덱스 출시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대표 이상화)가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와 협업해 신규 지수 상품 ‘VPAYX’를 출시했다. 베가엑스는 블록체인의 활용성이 부각되는 결제수단 분야에 대한 투자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상품을 개발했다. VPAYX는 페이코인을 포함한 결제수단 섹터의 토큰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5개 토큰을 추종하게 된다.
모놀리, 코어 및 스위트 출시 탈중앙화 SaaS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놀리(대표 성기운)가 신제품 ‘모놀리 코어’와 ‘모놀리 스위트’ 제품을 출시했다. 모놀리 코어는 유저 식별, 데이터 위변조 확인, 대용량 파일 공유,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 전자 서명, 메시지, 관리 등의 기능을 API와 SDK로 제공해 기업이 직접 탈중앙형 Saa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모놀리 스위트는 모놀리 코어를 기반으로 개발된 빌트인 협업 툴로, 기업들이 즉시 도입할 수 있도록 턴키 방식으로 제공되는 솔루션이다. 이를 이용하면 데이터 보안에 민감한 기업들이 사이버 보안과 기업 내외부의 데이터 규정 위반의 우려 없이 안전하게 전자서명 및 파일 공유 등을 할 수 있어 내·외부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