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성장성·건전성·수익성 다 잡아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근 행장, 창립 21주년 기념사
    "국민은행, 성장성·건전성·수익성 다 잡아야"
    “성장성과 건전성, 수익성을 균형 있게 이루는 성장을 이뤄내야 합니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사진)이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세 가지 경영 방향을 밝혔다. 이 행장은 우선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국민은행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기업투자금융(CIB)·자본시장·자산관리(WM)·글로벌 등 핵심 사업 간 긴밀한 협업을 주문했다. ‘나인 투 식스(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점포)’로 대표되는 대면 채널과 모바일 뱅킹 ‘KB스타뱅킹’ 등 비대면 채널의 유기적인 결합도 당부했다.

    이 행장은 이어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과제로 꼽았다. 그는 “변동성과 불확실성, 복잡성, 모호성이 지배하는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조직은 일상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이라고 했다. 회의와 보고, 결재 등 모든 업무에서 수직적이고 형식적인 요소를 걷어내고 수평적이면서도 효율성을 높인 업무 방식을 도입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사회적 책임도 강조했다. 그는 “3300만 명 고객이 없으면 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비 올 때 우산을 펴주는 은행,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오른쪽 두 번째)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국민은행은 2011년부터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

    2. 2

      국민은행, 우수기업과 구직자 연결하는 취업박람회 열어

      국민은행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nbs...

    3. 3

      이재근 국민은행장 "불확실성 극복 위한 경쟁력 갖춰야"

      이재근 국민은행장이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일하는 방식의 전환을 통한 수평적인 조직 문화 확산도 주문했다.이 행장은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창립 21주년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