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북 총참모부 "2∼5일 군사작전 단행…실천적 조치로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북 총참모부 "2∼5일 군사작전 단행…실천적 조치로 대응"
    북한이 한미 연합공중훈련 '비질런트 스톰'에 대응해 앞으로도 압도적인 실천적 군사 조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북한군 총참모부는 "엄중한 상황에 대처한 철저하고 견결한 대응 의지와 공화국 무력의 군사적 능력에 대한 뚜렷한 자신감을 시위하고 우리 장병들의 단호한 보복 의지에 필승의 신심을 더해주기 위하여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대응 군사작전을 단행했다"고 했다.

    이어 "모든 대응 군사작전은 계획된 목적을 성과적으로 달성했으며 우리 군대의 고도의 작전수행 능력이 만족하게 평가됐다"며 "적들의 온갖 반공화국 전쟁연습들에 지속적이고 견결하며 압도적인 실천적 군사조치들로써 대응해 나갈 것임을 다시 한번 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응 군사작전은 적들의 도발적인 군사적 망동이 끈질길수록 우리의 대응은 더욱 철저하며 더욱 무자비할 것이라는 명백한 대답으로 된다"면서 "이는 곧 앞으로도 드팀없는(흔들림없는) 우리 무력의 행동원칙, 행동방향으로 된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1. 1
    2. 2

      [속보] 서울 영등포역서 무궁화호 탈선…30여명 부상

      서울 영등포역서 무궁화호 탈선…30여명 부상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3. 3

      美 전략폭격기 B-1B 한반도 뜨자…北, 미사일 4발 또 쐈다

      북한이 한·미연합 공중훈련 마지막 날이던 지난 5일에도 미사일을 쐈다. 2일 이후 나흘 연속 북한의 무력도발이 이어진 것이다. 이날 한·미 공중훈련에는 미국 전략자산으로 꼽히는 B-1B가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