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송암미술관, 문자도(文字圖) 특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송암미술관.
    인천송암미술관.
    인천송암미술관에서 이달 1일부터 27일까지 특별전시회를 갖는다.

    1일 인천송암미술관에 따르면, ‘문자도(文字圖)’를 주제로 특별전시실에서 <문자+그림> 특별전이 개최되고 있다.

    옛사람들이 삶의 원칙으로 갖고 있었던 유교적 생활원리(효제충신예의염치)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그림 속에는 문자와 생활 철학이 녹아 있는 셈이다.

    어린이 관람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체험코너도 마련됐다.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찾기 편하게 기획됐다.

    송암미술관은 동양제철화학(현 OCI)의 고 이회림 회장이 평생에 걸쳐 모은 고미술품을 모아둔 곳이다. 지난 2005년 인천시에 기증하면서 2011년 4월 ‘인천시립송암미술관’으로 정식 개관했다.

    현재 1만 1000여 점에 이르는 도자기, 공예, 회화 작품 등을 소장하고 있다. 상설전시장인 공예실(1층), 서화실(2층)에는 청동기 시대부터 조선시대, 20세기에 이르는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대표 유물로는 인천시 공립기관으로 유일하게 가진 보물 1977호의 ‘평양성도’를 비롯해 겸재 정선의 작품으로 전하는 ‘노송영지도’ 오원 장승업의 작품으로 전하는 ‘화조도’ 등이 있다.

    송주형 송암미술관장은 “야외전시장에는 아름다운 정원에 석등, 부도, 문인석 등이 있어 관람하면서 잘 꾸며진 역사공원을 산책하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 '2022 게임 수출상담회'에서 2255만 달러 상담 실적 달성

      경기도가 지난달 27일부터 이틀간 성남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열린 '게임 수출상담회'에서 총 2255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으로 달성했다.경기도 제공경기도가 성남시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열린...

    2. 2

      [이태원 참사] 사망자 다수 서울·경기 주민…용산구 연말까지 애도기간

      154명 중 서울 63명·경기 38명·인천 5명…20대가 102명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 사망자 154명 중 서울 주민을 제외하면 경기도민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확인됐다.중...

    3. 3

      '세계한글작가대회' 4일까지 개최

      국제PEN한국본부(이사장 김용재·사진)는 제8회 세계한글작가대회를 오는 4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 ‘한글, 세계와 소통하다’란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주시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