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OTT 바바요, 베트남에 콘텐츠 수출…아리랑TV, 한류 체험 메타버스 서비스
[방송소식] SLL 웹예능 '쓰봉크럽' 오늘 공개
▲ SLL 웹예능 '쓰봉크럽' 오늘 공개 = 콘텐츠 스튜디오 SLL은 웹 예능 '쓰봉크럽'을 21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쓰봉크럽'은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인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미디언 김민수, 이창호, 이용주, 정재형이 출연한다.

이들은 쓰레기봉지 수거 클럽인 '쓰봉크럽'을 결성해 남산, 북한산, 관악산 등 국내 산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다.

[방송소식] SLL 웹예능 '쓰봉크럽' 오늘 공개
▲ IHQ OTT 바바요, 베트남에 콘텐츠 수출 = IHQ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바바요 콘텐츠 '연애능력제로'와 '콜때리는 그녀들'을 베트남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IHQ와 수출 계약을 맺은 베트남 현지 콘텐츠 유통사 누에바 비스타는 두 작품을 올해 말 베트남 OTT 플랫폼 ODE-TV와 현지 방송사 VTV4, VTC10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연애능력제로'는 광고회사에서 벌어지는 사내 연애를 다룬 작품이고, '콜 때리는 그녀들'은 고객센터 상담사들의 우정과 일상을 담은 콘텐츠다.

[방송소식] SLL 웹예능 '쓰봉크럽' 오늘 공개
▲ 아리랑TV, 한류 체험 메타버스 서비스 = 아리랑TV가 K팝 등 한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인 K-메타월드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K-메타월드는 아리랑 메타방송국, 정선 아리랑관, 독도관 등 세 항목으로 구분돼 마련된다.

아리랑 메타방송국에서는 K팝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정선 아리랑관에서는 퓨전 한복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임시로 열리는 독도관에서는 독도 플래시몹 퍼포먼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레디플레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