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치, 내년 미국 경제성장률 0.5%로 전망…대폭 하향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질적 인플레·급격한 금리인상 탓 1990년식 완만한 침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내년도 미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했다.

    18일(현지시간) CNN 방송에 따르면 피치는 미국의 내년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전망치를 올해 6월 제시한 1.5%에서 0.5%로 낮추는 내용이 담긴 보고서를 이날 공개할 예정이다.

    CNN은 피치의 해당 보고서가 미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낮춰잡았다고 보도했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전하지 않았다.

    피치는 고질적 인플레이션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 때문에 미국 경제가 내년 봄부터 1990년대와 비슷한 완만한 경기침체로 끌려갈 것으로 내다봤다고 CNN은 전했다.

    피치는 물가가 크게 올라 가계소득이 줄면서 소비지출이 내년 2분기에는 감소세로 돌아서리라 전망하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피치는 미국이 경기침체를 겪게 되더라도 최근 두 차례 있었던 침체와 비교해선 상당히 완만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고 CNN은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 대통령 말 한마디에 번진 독과점 논란…대통령 참모들은 주워담기

      “독과점으로 시장이 왜곡되면 국가가 당연히 대응해야 한다는 원론적인 말씀을 한 것이다.”지난 17일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의 출근길 발언을 해명하느라 ‘진땀’...

    2. 2

      美 "이란, 푸틴에 드론 팔고도 거짓말"…추가제재 경고

      미국이 이란에 대해 추가 제재를 예고했다. 이란 정부는 부정하지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한 드론의 생산지가 이란이라고 판단해서다. 유럽연합(EU)도 히잡 의문사 사건으로 시작된 반정부 시위를 강경 진압해 대규모 ...

    3. 3

      피치 "내년 美 성장률, 1%P 낮춘 0.5%"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미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크게 낮췄다.18일 CNN방송에 따르면 피치는 미국의 내년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연율 기준) 전망치를 지난 6월 제시한 1.5%에서 0.5%로 낮추는 보고서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