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시카고발 마이애미행 여객기, 새 한 마리 때문에 '회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시카고발 마이애미행 여객기, 새 한 마리 때문에 '회항'
    미국 시카고에서 탑승객을 태우고 마이애미로 향한 유나이티드항공(UA) 여객기가 이륙 직후 새와 충돌하며 엔진에 불이 붙어 급거 회항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4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과 AP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기 UA 1930편은 이날 오전 10시50분 시카고 오헤어국제공항을 출발해 마이애미국제공항으로 가던 길이었다.

    연방항공국(FAA) 대변인은 "사고기는 이륙 직후 새 한 마리와 충돌했고 이로 인해 오헤어공항으로 다시 돌아와야 했다"며 "11시15분께 공항 활주로에 안착했다"고 전했다.

    사고기 기종은 보잉 737-900으로, 좌석수는 179개다.

    오헤어공항 인근 주택가의 한 주민은 소셜미디어에 "비행기가 이륙한 직후 잇단 폭발음이 들리고 기체 엔진에 불이 붙는 것을 봤다"며 사고 발생 당시 동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사고기 탑승객들도 비행기 날개 아래서 큰 불꽃이 이는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도 했다.

    항공당국은 새가 비행 안전에 큰 위협이 되며 항공기와 새의 충돌이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사고를 초래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유나이티드항공 대변인은 "사고기 탑승객들은 게이트로 돌아와 내렸고 다른 항공기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사고기 탑승객들은 이날 오후 1시7분 재배정된 항공기를 타고 오헤어공항을 다시 출발했다.

    FAA는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며, 이번 사고로 인한 부상자 보고는 없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달러 환율 148엔대도 돌파…"엔저는 일본 경제 약화 탓"

      150엔마저 넘을지 주목…외환시장서 당국 개입 여부 '신경전'엔·달러 환율이 달러당 148엔선을 넘어서며 엔저(엔화 가치 하락) 현상이 가속하고 있다.교도통신은 뉴욕 외환시장에...

    2. 2

      ISS 우주인 4명, 스페이스X 타고 지구로 귀환…6개월 임무 끝

      유인캡슐 ISS 출발 5시간 만에 美 플로리다 앞바다 안착 우주 공간에서 지구를 돌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6개월간 머물며 연구 등 임무를 수행해온 우주인 4명이 14일(현지시간) 스페이스X의 우주선을 타...

    3. 3

      튀르키예 탄광 폭발로 최소 22명 사망…수십명 아직 갇힌듯(종합)

      메탄가스 원인 추정…지하 300m 갱도 무너지며 피해 커져 14일(현지시간) 튀르키예(터키) 북부 지역 탄광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 스무 명이 넘는 노동자가 숨졌다고 AP·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현지 당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