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 현지 기술고교에 교육용 차량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로 20년째 교육지원 사업…장학프로그램 규모도 확대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 현지 기술고교에 교육용 차량 기증
    현대자동차 튀르키예(터키) 법인은 14일(현지시간) 현지 기술고등학교에 교육용 차량과 기자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카리아 기술고등학교를 비롯해 4개 학교가 차량 5대, 엔진 및 변속기 28개, 시뮬레이터 5개, 작업공구 105개를 제공받았다.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은 2003년부터 20년째 현지 기술고교 학생들이 자동차 분야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차량과 기자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형편이 어려운 우수 학생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 규모도 확대했다.

    베키르 든크르즈 사카리아 아리피예 구청장은 "현대차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기자재를 지원해준 데 대해 감사한다"며 "고용 창출과 더불어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현대차의 모습이 다른 기업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수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장은 "현대차는 양질의 교육 지원 프로젝트로 사회의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뜻깊은 프로젝트를 발전시켜감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푸틴에 화났냐" 묻자…"너무 많은 사람 죽여" 불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생포·압송해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2. 2

      美 앞마당서 반미정권 제거하고 석유 노려…'돈로주의' 신호탄

      “수년간의 방치 끝에 미국은 서반구에서의 우위를 회복하고, 먼로 독트린을 재확인하고 시행할 것이다.”지난달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안보전략(NSS)을 발표했다...

    3. 3

      中·러 "국제법 위반"…親트럼프 아르헨 "자유 전진"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자 국제사회에선 우려가 쏟아졌다. 다만 ‘친트럼프’ 성향 국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중국 외교부는 4일 “이번 조치는 국제법과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