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이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시장에서 화제의 중심에 선 이슈를 분석해 추출했다. 10월 5일(수) 11시 기준으로 #네옴시티 #ARM #유가 #2차전지 #MLCC 등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집중된 이슈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개장전부터 핫했던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인 네옴시티가 2029년 동계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선정되면서 크게 이슈가 됐다.
관련주로는 희림, 한미글로벌, 다스코, 현대건설, SNT 에너지 등이 꼽히고 있다. 이중 한미글로벌은 네옴시티 대표 관련주로 장중 6%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기관이 상장주식수 대비 0.9% 순매수 하며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이기도 하다.

장중 주요 이슈와 기관 외인이 주목한 대표 관련주


장중 주요 이슈와 기관 외인이 주목한 대표 관련주


장중 주요 이슈와 기관 외인이 주목한 대표 관련주


장중 주요 이슈와 기관 외인이 주목한 대표 관련주


또한 ‘테슬라의 대항마’로 불리는 리비안이 올해 생산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밝힘에 따라 주가가 14% 가까이 폭등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전문기업 LG에너지솔루션도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다.

오늘 10시 15분 기준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41 만 주, 0.40 만 주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3.26% 상승 중이다.
해당 이슈가 왜 떴는지, 해당 이슈에 깊게 관련된 종목은 무엇인지, 시장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이슈가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씽크풀(https://m.thinkpool.com) ‘이슈분석’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수급특징주] 외인기관 매매비중 상위 종목

☞ 오늘의 연기금 순매수상위 종목

☞ 오늘의 투신 순매수상위 종목

☞ 오늘의 기관/외국인 신규순매수상위신규진입종목
▶ 오늘 인기 검색 종목

희림, 한미글로벌, 다스코, 현대건설, SNT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기, SK하이닉스, 비에이치, 카카오뱅크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