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CNN 명예훼손 소송…"히틀러 비유해 대선 출마 훼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천800여억원 손해배상청구도…트럼프, 전통 미디어와 오랜 갈등
    트럼프, CNN 명예훼손 소송…"히틀러 비유해 대선 출마 훼방"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오랫동안 갈등관계를 보이며 대립해 온 CNN 방송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변호인단은 이날 플로리다 포트 러더데일 법원에 CNN에 대한 소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CNN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히틀러에 비유하는 것을 비롯해 '인종주의자', '러시아의 하인', '폭동 선동자' 등으로 규정해 명예를 실추했다고 적시했다.

    특히 CNN의 이 같은 비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4년 대선 출마에 악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라고 변호인단은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CNN에 4억7천500만달러(약 6천835억원)의 손해보상도 청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취임 이전부터 CNN을 비롯한 전통적인 미디어와 반목해 왔다.

    무엇보다 2020년 대선 불복 이후 의회 난입 사태를 거치며 극우 지지층을 선동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언행을 놓고 언론의 비판이 극에 달한 상황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와 관련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불복을 선동해 사실상 폭도들을 부추기는 과정을 놓고 광범위하게 히틀러에 대한 비유가 이뤄졌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민자 비판은 인종주의자라는 비판을 받아왔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간 정치적 경쟁자에 대한 소송을 서슴지 않아 왔다.

    그는 2016년 대선 경쟁자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도 고소했지만, 법원은 최근 이를 기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푸틴에 화났냐" 묻자…"너무 많은 사람 죽여" 불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생포·압송해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2. 2

      美 앞마당서 반미정권 제거하고 석유 노려…'돈로주의' 신호탄

      “수년간의 방치 끝에 미국은 서반구에서의 우위를 회복하고, 먼로 독트린을 재확인하고 시행할 것이다.”지난달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안보전략(NSS)을 발표했다...

    3. 3

      中·러 "국제법 위반"…親트럼프 아르헨 "자유 전진"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자 국제사회에선 우려가 쏟아졌다. 다만 ‘친트럼프’ 성향 국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중국 외교부는 4일 “이번 조치는 국제법과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