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MO 캐피털, 어도비 장기 전망 불투명 '시장성과'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도비 클라우드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지속성 우려
    젊은 사용자와 중소기업에서 "안쓰겠다" 반응 높아
    사진=AP
    사진=AP
    BMO 캐피털 마켓은 어도비 (ADBE) 의 클라우드 부문의 장기 전망에 대한 우려가 있다며 ‘시장성과’로 투자의견을 하향했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BMO는 어도비 클라우드 시스템의 지속성에 대한 우려로 투자의견을 종전 ‘시장성과 초과’에서 '시장 성과'로 낮춘다고 밝혔다. 그러나 목표 주가는 420달러에서 435달러로 소폭 올렸다.

    BMO의 분석가 키스 바크맨은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사용자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이 회사 클라우드를 쓰지 않겠다는 응답에 주목했다. 기업체의 젊은 근로자와 5천명 미만의 직원을 고용하는 회사 직원들이 어도비를 떠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는 설명이다.

    다른 분야의 잠재력에도 불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어도비 시스템즈 매출의 60%를 차지한다고 지적한 이 분석가는 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장기 성과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여 2022년 및 2023년 추정치도 낮췄다.

    어도비 주가는 올들어 30%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채권왕’ 건들락 "암호화폐 사지마라...지금은 장기국채 매수 타이밍"

      제프리 건들락 더블라인 캐피털 CEO가 디플레이션 위험이 커짐에 따라 장기 국채를 매수할 때라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 시장에서 암호화폐를 사지 말라고 경고했다.‘신채권왕’이라고 불리는 건들락은 ...

    2. 2

      '월가 전설' 아트 캐신 "내달까지 변동성 극심...연저점 붕괴 가능"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 아트 캐신(Art Cashin) UBS 이사가 미국 증시 추가 하락에 대해 경고하고 나섰다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캐신은 "미국 증시 변동성이 이번 달부터 10월까지 극심해질 것"이...

    3. 3

      원/달러 환율, 1,390원 돌파…13년 5개월여 만에 처음(종합)

      14일 원/달러 환율이 13년 5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1,390원을 돌파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오전 9시 5분 현재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 종가보다 20.8원 급등한 달러당 1,394.4원이다. 환율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