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의성, tvN ‘슈룹’ 케스팅…장르 넘나드는 열일행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의성, tvN ‘슈룹’ 케스팅…장르 넘나드는 열일행보


    배우 김의성이 tvN 새 드라마 ‘슈룹’ 출연을 확정 지었다.

    소속사 측은 26일 “애플TV+ ‘WeCrashed’와 SBS 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국내외로 묵직한 존재감을 떨치고 있는 김의성이 조선의 대신 황원형으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고 밝혔다.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 조선 1% 로열패밀리의 특별한 왕실 교육과 궁중 엄마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그리며 공감 짙은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극중 김의성이 분하는 황원형은 왕권을 위협하는 노련한 세력가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갖은 노력도 마다하지 않는 인물. 이에 출연작마다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극을 장악해온 김의성이 ‘슈룹’에서는 또 어떤 긴장감과 무게감을 더할지 기대를 모은다.

    김의성은 올 한 해에만 영화 ‘특송’, ‘외계+인’ 1부, 애플TV+ ‘WeCrashed’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애플TV+ ‘우린 폭망했다’에서 위워크에 투자자 역을 맡아 할리우드 진출을 알리며 주목받았다.

    또한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SBS ‘모범택시2’의 출연을 확정, 시즌에 이어 ‘무지개 운수 대표’ 장성철 역을 맡아 쉼 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처럼 장르를 넘나드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의성이 출연하는 tvN 새 드라마 ‘슈룹’은 오는 10월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소희·전종서, 과소평가 받지 않았나"…'프로젝트Y' 출격 [김예랑의 무비라운드업]

      "모니터 안에서 한소희, 전종서를 보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싸우는 장면인데 저렇게 예쁘다고?란 생각도 했죠. 한편으로는 이 두 배우가 그동안 과소평가 받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신들이 있습니다. 여배우들이 수행...

    2. 2

      한국판 '미녀와 야수' 온다…김민주·로몬·문상민 신선 캐스팅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제작을 확정하고 김민주, 로몬, 문상민까지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는 늑대로 변하는 ...

    3. 3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