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에 입당한 당구선수 출신 차유람 씨는 25일 남편 이지성 작가가 이날 국민의힘 의원 연찬회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한 데 대해 사과했다.

이날 연찬회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이씨는 부인 차씨에게 국민의힘 입당을 권유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당신(차씨)이 들어가면(입당하면) 국민의힘이 젊음의 이미지와, 젊고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로 바뀌지 않겠냐. 내가 보기엔 배현진 씨, 나경원 씨도 있고 다 아름다운 분이고 여성이지만, 왠지 좀 부족한 것 같다.

김건희 여사로도 부족한 것 같고…"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차 씨는 이날 저녁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남편 이지성 작가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드린다.

해당 발언은 저 역시 전혀 동의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국민의힘 연찬회는 정기국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과분한 초청에 결례를 끼쳐 무척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차 씨는 "김건희 여사님, 나경원 의원님, 배현진 의원님께 사과드린다.

불쾌하셨을 국민 여러분께도 거듭 송구스럽다"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더욱 스스로를 돌이켜 보겠다.

아울러 유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유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작가 발언이 알려지자 발언에서 거론된 배현진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이 즉각 페이스북 글을 통해 공개 반발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후 이 작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농담으로 한 말", "아무튼 나는 하고 싶은 말 마음껏 하고 살 것", "젊고 아름다운 이미지라는 발언 하나를 붙들고 이렇게 반응하시는 모습은 실망스럽다"고 썼다가, 파장이 점차 커지자 오후 8시께 자신이 앞서 연달아 올린 SNS 글을 모두 삭제하고 사과했다.

차유람 "남편 부적절한 발언 사과…불쾌했을 국민께 송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