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NU Uniq 카드', 실적·할인 한도없이 이용액의 0.5% 무제한 할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사진)는 대표 브랜드 ‘NU’(뉴) 출범과 함께 첫 상품이자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NU Uniq카드’ ‘NU Blanc카드’ 2종을 지난 5월 출시했다.

‘NU Uniq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할인 혜택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전월 실적 조건, 할인 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의 0.5%가 무제한 할인된다. 우리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 우리페이를 이용해 결제하면 할인 혜택이 0.3%포인트 추가된다.
우리카드 'NU Uniq 카드', 실적·할인 한도없이 이용액의 0.5% 무제한 할인
‘LIVING 및 ENJOY’ 영역에서 1.5~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LIVING 영역에 해당하는 △소셜커머스(쿠팡·G마켓·11번가) △배달앱(배달의민족·B마트·쿠팡이츠) △대형할인점(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교통(대중교통·택시·주유·전기차) 부문에선 1.5% 할인된다. ENJOY 영역인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멜론·디즈니플러스) △커피(스타벅스·폴바셋·커피빈·이디야 등)에서는 5% 할인 혜택을 준다. 네 가지 LIVING 영역 중 이용 금액이 가장 높은 영역에서 할인된 금액을 자동으로 한 번 더 적립해주는 ‘UNIQ LIVING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2만원이다.

‘NU Blanc카드’는 비교적 저렴한 연회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즉 △전 세계 공항 라운지 △K리무진 버스 △국내 지정 골프장 커피(4잔) △국내 지정 골프연습장 타석권 △전국 부티크 호텔 브런치 서비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할인 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의 1%가 무제한 적립된다. 우리페이로 결제하면 0.3%포인트가 추가로 쌓인다. 전월 국내 가맹점에서 100만원 이상 이용하면 0.5%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도 3% 적립이 가능하다. 6개월간 100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간 최대 4만 점의 추가 보너스 포인트도 적립된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