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주도 與공부모임에 김병준 전 위원장 연사로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내주 김병준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을 초청해 5번째 공부 모임을 갖는다.

김 의원이 이끄는 '혁신24 새로운 미래'(약칭 새미래)는 오는 24일 오전 김 전 위원장을 초청해 '자유와 체제 변화, 그리고 가치 정당의 문제'를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고 19일 밝혔다.

강연이 끝난 뒤 의원들은 현재 정치 상황에 대한 진단과 해법을 놓고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국민대 명예교수로 재직 중인 김 전 위원장은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시절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내며 당의 '구원투수'로 등판한 경험이 있으며, 최근 국민의힘 비대위 전환 과정에서 위원장 후보군 가운데 한 명으로 거론되기도 했었다.

지난 대선 기간 윤석열 대통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을 지냈다.

여당 '1호' 공부모임으로 지난 6월22일 출범한 새미래는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광두 서강대 석좌교수,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초청해 정치, 경제, 외교·안보 분야 현안에 대해 토론을 했다.

김 의원은 오는 10월 초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국정감사 전까지 공부 모임을 계속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