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의 포트폴리오

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의 지난밤 급락한 반도체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간밤 테슬라 팔고 반도체에 베팅했다
18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매매하는 수익률 상위 1% 안에 드는 초고수들이 1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콘덕터 불 3X ETF’(SOXL)를 집중매수했다. 하루 새 해당 ETF 주가가 -7.52% 급락하자 반등을 기대한 투자자들이 몰려든 셈이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이날 2.48% 하락했다. 다만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하락 가능성에 투자하는 3배 레버리지 상품인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X ETF(SOXS)도 순매수 3위에 오르며 의견이 엇갈렸다.

나스닥지수가 하락할 때 3배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숏 QQQ ETF(SQQQ)'는 순매수 2위에 올랐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간밤 테슬라 팔고 반도체에 베팅했다
순매도 1위에는 테슬라로 나타났다. 뉴욕 증시 상승세가 한풀 꺾이면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이어졌다. 메타 플랫폼 역시 순매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PRO] 주식 초고수들 간밤 테슬라 팔고 반도체에 베팅했다
북미 2위 비트코인 채굴기업 라이엇 블록체인도 초고수들이 간밤 가장 많이 판 주식(2위) 중 하나다. 제이피모간 체이스도 순매도 상위권에 포함됐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