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익현 부안군수, 제6기 기후위기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익현 부안군수, 제6기 기후위기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전북 부안군은 기후 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 협의회(이하 협의회) 제6기 회장에 권익현 부안군수가 선출됐다고 16일 밝혔다.

    협의회는 기후 위기에 대응해 에너지 정책 전반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2016년 12월 만들어졌다.

    현재 부안군을 비롯해 전국 46개 지방자치단체가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 중이다.

    제6기 협의회는 기후 위기 극복 포럼 개최와 지자체 폐기물 데이터 관리 및 활용 지원,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권익현 협의회장은 "기후 위기는 이미 환경문제를 넘어선 경제문제로 실제 삶과 연결돼 있다"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시민사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