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 및 유럽 399억원이다. 북미 및 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4752억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959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별로는 리니지W가 2236억원, 리니지M이 1412억원, 리니지2M이 962억원, 블레이드&소울이 142억원 등이었다. PC 온라인 게임별로는 길드워2 272억원,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소울 61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22% 증가했고 길드워2 는지난 2월 출시한 3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70% 뛰었다.
전체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 직전 분기 대비 7% 감소한 5063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은 21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으며 인건비는 2066억원으로 11.1% 늘었다.
마케팅 비용은 599억원으로 사업 활동 강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7.8%, 직전 분기 대비 44% 올랐다.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 '쓰론 앤 리버티'(TL)을 비롯해 배틀로얄 게임 '프로젝트R',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프로젝트M', 수집형 RPG 게임 'BSS'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