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우즈베키스탄서 수출상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우즈베키스탄서 수출상담회
    <일홈하이드로프 우즈베케스탄 섬유협회장(왼쪽부터),하인성 경북TP원장,이철우 경북지사,최우각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10일 대구경북기계조합 우즈베키스탄 마케팅센터 개소식에 참가했다> 경상북도 제공


    경북도와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시 한-우즈 섬유 테크노파크에서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마케팅센터개소식과 함께 섬유기계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한-우즈섬유테크파크는 우즈베키스탄의 섬유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의 산업통상자원부의 ODA 사업(경북테크노파크 사업 참여)으로 설립됐다.

    이철우 경북지사와 일홈 하이드로 우즈베케스탄 섬유협회장, 최우각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은 상호협력을 위한 3자간 협약서도 체결했다.

    섬유기계 수출상담회에는 대구·경북 지역 12개 업체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벌였다. 조승형 프린스 및 월드로 대표는 “신규 시장을 확대하고 현지 파트너와 전략적 협력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현지 기업인 리프로세싱 LLC 파이지에브 누리트딘 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섬유기계를 수입해 양질의 고급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향후 한국의 우수한 섬유기계를 수입해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향후 4차 산업혁명기술과 연계한 새로운 섬유기계산업 육성으로 수출길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포항시, 추석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 꾀한다

      농·수·축산물 최대 50% 할인…상품권 700억원어치 10% 할인 발행 경북 포항시가 추석을 앞두고 농특산물을 할인해 판매하고 지역사랑상품권을 대거 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

    2. 2

      관세청, 폭우 피해기업에 관세 납부기한 연장…관세조사도 유예

      관세청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출입 기업의 관세 납부기한을 연장해준다고 11일 밝혔다. 관세 탈루 여부를 조사하는 관세조사는 연말까지 유예한다.수입물품에 부과되는 관세 등 세금의 납부기한은 최대 1년까지 연장된다...

    3. 3

      ‘아다마스’ 최찬호, ‘지성의 적군일까 아군일까’ 미스터리 분위기 증폭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 속 해송그룹 보안요원 김요원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회 하우신(지성 분)과 최총괄(허성태 분)을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지켜보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