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역대급 폭우에 침수차량 '급증'…손해보험株 '울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집중호우가 쏟아진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도로가 침수돼 차량들이 물에 잠겨 있다.(사진=뉴스1)
    집중호우가 쏟아진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도로가 침수돼 차량들이 물에 잠겨 있다.(사진=뉴스1)
    폭우로 차량 침수 피해가 속출한 탓에 손해보험주들이 하락하고 있다.

    9일 오전 9시40분 기준 한화손해보험은 전 거래일 대비 150원(2.92%) 하락한 49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DB손해보험도 전 거래일보다 1500원(2.31%) 내린 6만3400원에 거래 중이다.

    롯데손해보험, 현대해상도 1%대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중부지방에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지하 주차장 곳곳이 물에 잠겨 차량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재산 피해가 잇따르자 보험사들의 보험금 지급 규모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에 주가가 하락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각 손해보험사에는 이날 오전에만 1000여건에 달하는 차량 침수 피해가 들어왔고 계속 늘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악어가 나타났다"…온라인 '발칵' 뒤집은 사진 알고 보니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서울 등 수도권을 강타한 가운데, '악어가 등장했다'는 글이 등장해 온라인을 발칵 뒤집었다. 그러나 해당 악어는 어느 한 아파트 놀이터에 있는 조형물인 것으로 전해졌다.지난 ...

    2. 2

      [속보] 서울 도시고속도로 5개 구간 교통통제

      서울 지역의 집중호우로 9일 오전 현재 서울 도시고속도로 5개 구간의 양방향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 양방향 교통 통제 구간은 다음과 같다.▲반포대로 잠수교▲올림픽대로 여의하류∼여의상류▲올림픽대로 염창IC&si...

    3. 3

      폭우에 부동산회의도 취소…주택공급 대책 발표 미뤄져

      정부가 9일 개최 예정이던 부동산관계장관회의를 전격 취소했다. 수도권 등의 폭우로 인해서다. 윤석열 정부의 첫 대규모 주택 공급 대책 발표도 다음으로 미뤄지게 됐다.기획재정부는 이날 오전 문자메시지로 부동산관계장관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