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RFHIC, 3분기 턴어라운드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2일 RFHIC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RFHIC가 발표한 2분기 잠정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237억원, 영업손실 4억원”이라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2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고 말했다.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297억원, 영업이익 19억원)를 모두 하회했다.

    통신장비에 주로 사용하는 GaN 트랜지스터 매출액이 투자 지연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한 것이 실적 부진 원인으로 분석됐다. 방산에 주로 사용하는 GaN 전력증폭기 매출도 14% 줄었다.

    3분기 예상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309억원, 영업이익 31억원으로 전망된다. 박 연구원은 “GaN 트랜지스터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장관진 기자 jk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기아, 반등 국면 진입…하반기에도 질주"

      다올투자증권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판매량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반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보고서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7월 글로벌 도매판매량은 각각 32만6000대, ...

    2. 2

      에스티로더, '톰 포드 인수'에 4조원 베팅… 韓 닥터자르트의 3배

      화장품기업 에스티로더가 명품 패션 브랜드 톰 포드를 30억달러(약 3조9000억원)에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에스티로더가 톰 포드 인수전에 뛰어들었다고 1일(현지시...

    3. 3

      [마켓프로] '팬데믹 때 잘나갔던' 씨젠, 지금 사볼까…"곳간 보면 답 나온다"

      종목 집중탐구현금 곳간 2년여간 급증…491억→5819억주가 거품론 여전…결국 신사업에 달려천종윤 대표, 신중한 M&A 추진 관측도저가 매수 기회란 분석 나오기도&hell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