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개발 호재에 청약통장 없이도 가능…'서해그랑블 뉴어반' 선봬
인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부천 대장신도시와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광역철도 사업인 대장홍대선이 민자적격성 통과했기 때문이다.

대장홍대선은 서울 홍대입구에서 3기 신도시인 부천 대장을 연결하는 광역철도노선(17.8km)으로 2028년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은 서울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출발해 3기 신도시 부천대장신도시와 인천1호선 작전역 등 계양구를 거쳐 서구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하는 노선이다.

이런 교통호재를 등에 업고 인천 계양구에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해그랑블 뉴어반'이 6월 17일부터 조합원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579-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143세대와 84㎡ 230세대, 총 373세대로 구성된다.

'효성역(예정)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가칭)가 지난 5월 4일 조합원모집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정성을 마련했다.

인천 1호선 작전역과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인천 1호선을 통해 서울 도심권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부평IC, 서인천IC, 서운J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계양대로, 봉오대로 등이 인접해 인천시 전역 및 서울, 수도권 등 광역 이동도 용이하다는 평가다.

단지 가까이에 서울 2호선 효성역, GTX-D, GTX-B 노선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추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 북인천여중, 명현초·중, 효성고, 효성동초 등 20여 개의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돼 있다. 단지 주변 천마산, 계양산, 효성공원, 영신공원 등도 위치했다.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작전시장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효성동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효성119안전센터, 계양구청, 계양경찰서,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한마음병원,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개발호재의 경우 계양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이 333만1천714㎡ 규모 신도시 개발 사업으로 인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 중이다. 서운일반산업단지에 이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주변 원도심 지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거공간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져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거실 팬트리와 현관수납장, 대형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 넓은 수납공간과 가전·가구 풀옵션(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빌트인 인덕션(3구), 식기세척기(8인용), 주방TV, 신발장 시스템, 가구장, 욕실장)을 제공해 생활의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실내 발코니 또한 무상 확장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