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황이 좋다"…금리인상 앞두고 52주 신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황이 좋다"…금리인상 앞두고 52주 신고가
    고려신용정보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결정을 하루 앞두고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12일 코스닥 시장에서 고려신용정보는 개장 초 상승폭을 키워 오전 9시 18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8.26% 오른 1만 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고려신용정보는 채권추심·신용조사·민원대행을 하는 업체로 매출 90%를 채권추심에 의존하는 업체다.

    앞서 김현기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미 가계의 이자부담이 2018년 전고점 수준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금리인상은 채권추심 의뢰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국내 채권추심업체 수는 총 23개로 현행법상 금융기관 50% 이상 출자, 최소자본금 30억원 등의 요건을 충족하는 등 진입장벽을 두고 있다.

    김용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진입장벽이 강화되는 가운데 고려신용정보의 채권추심 시장 점유율은 작년 17.2%로 확대되었다"며 "채권 물량 확보가 용이하다는 이점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